협회안내 협회사업 회원사정보 창업정보 자료실 회원사동향 커뮤니티 상담소


  회원사동향 

본문내용
산모도우미 제도, 마음을 열면 효과도 두 배
[MD정보서비스] 임신중에는 태교가 가장 중요한 시기이다. 항상 마음을 평온하게 해주고 건강을 돌봐야 하는 임산부는 그러나 걱정은 한두 가지가 아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출산후 산후조리와 아기돌보기일 것이다.출산후 산모의 신체는 출산 전과 달리 정상적인 활동을 하기엔 많은 무리가 따르게 된다. 따라서 산후 조..
한국식 산후 조리원 400개 중국 수출, 중국 현지 참관단 한국 방
【뉴시스와이어】한국식 산후 조리원 400개 중국 수출, 중국 현지 참관단 한국 방문 운영수익 외 인테리어 공사비만 4,000억원 한국식 산후 조리원 개설을 위한 중국 참관단이 7월12일부터 16일까지 한국을 방문한다. 중국 산동성의 지닝시부인소아병원 원장 안경흔(顔景欣) 등 15명으로 구성된 참관단은 방문 일..
구립 산후조리원 세우고 ‘다자녀’ 재산세 50% 감면
서울 송파구가 기초 지자체 중 처음으로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저출산 대책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육아도우미 공인인증제·다자녀 출산세대 재산세 50% 감면 등 일선 공무원들이 내놓은 다양한 아이디어가 곧바로 채택됐다.2일 오전 8시30분부터 송파구청에서는 공무원 100여명이 모여 열띤 분위기 속에서 저출산 극복 ..
지식경제부 유망서비스 수출방안
안녕하세요.   지식경제부 지식서비스과(임용기사무관)에서 주관하는 "유망서비스 수출 상품화 방안 수립"프로젝트를 수행했던 투이컨설팅입니다. 그 동안 인터뷰에 참여해주시고 협조해주신 덕분에 프로젝트는 잘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현재 최종 10개의 서비스가 선정되었으며&nbs..
5년간 20조 쏟은 저출산대책 실패 왜
매일경제 2010년 6월 8일 부모 요구와 따로노는 `헛돈정책` 탓수요자 입장 반영한 맞춤정책 펴야 ◆HAPPY BIRTH 코리兒 / 제2부 ① 저출산 부추기는 보육정책◆ 3조8000억원. 올 한 해 보건복지부와 교육과학기술부,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만 5세까지 저소득층 보..
노회찬 서울특별시장 후보 공약
"복지와 일자리에 강한 시장이 필요합니다" 존경하는 서울시민 여러분, 아이에게 복지를 엄마에게 일자리를 드리기 위해서는 복지와 일자리에 강한 서울시를 만들어야 합니다. 복지와 일자리에 강한 시장이 필요합니다. 저 노회찬은 다음과 같이 약속합니다.아이가 행복한 서울을 만들겠습니다. 마음껏 아이를 낳으십시..
산후조리원.유흥업소 현금영수증 의무 건의
노무사, 산후조리원, 유흥업소를 현금영수증 발행 의무화 대상에 포함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7일 국세청에 따르면 국세청은 지난달 기획재정부에 30만 원 이상의 현금영수증발급 의무화 대상에 노무사, 산후조리원, 유흥업소를 포함할 것을 건의했다.소득세법 시행령을 개정해야 하기 때문에 법 개정 권한을 가진 기획재정부..
담당부처 복지·교과부로 나뉘어 예산낭비
◆HAPPY BIRTH 코리兒 / 제2부 ① 저출산 부추기는 보육정책◆ 보육과 육아. 일반인에게는 큰 차이가 없는 단어들이지만 두 단어에는 루비콘강보다 건너기 힘든 정치적 이해관계가 녹아 있다. 당장 정부 부처만 놓고 보더라도 보육은 보건복지부 소관이고 육아(유아교육)는 교육과학기술부 소관이다. 소관 부처가 다르다는 ..
1

협회소개  l   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  l   채용정보  l   FAQ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공지사항